에디티지 책 교정 서비스를 통해 책을 출판한 저자 인터뷰 - Dr.Renyuan Dong

에디티지 소식 | 2020-10-19 오전 10:02:00 | 조회수 : 502 | 공개

 

 

고객 성공 사례   교정 서비스

 

Renyuan Dong 씨는 최근 그의 저서 Rainstorm of Tomorrow : The Ever-Flowing Banquet of Philosophy를 출판했습니다책은 에디티지의 책교정 서비스를 통해 교정되었습니다.

본 저서의 ​​주요 부분을 교정한 에디티지 프리랜서 에디터  John Trujillo Renyuan Dong 씨와 나눈 그의 저서와 출판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우선저서 Rainstorm of Tomorrow : The Ever-Flowing Banquet of Philosophy  출판을 축하합니다 . 이번 책 출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책을 쓰고 교정하고 적절한 출판사를 찾는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들었습니다그러나 책의 최종본과 책을 얼마나 좋아하는지에 대한 독자들의 편지를 받았을  모든 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Rainstorm of Tomorrow  진실윤리미학의 철학적 주제를 상대성 이론양자 역학신경 과학후생 유전학사회 다윈주의공리주의진화 심리학현대 미술의 이론과 능숙하게 연결한 대학자적 작업입니다냉정한 합리성에서 가장 거친 추측 까지독자들이 익숙하다고 생각할 수있는 주제에 대해 도발적이거나 소외된 담론을 형성하고, 당연한 것으로 생각되는 안정적인 입장을 재고하도록 도전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책의 핵심 토론은 다음과 같이 표현될 수 있습니다.

  • 역전된 세계관 - 뿌리가 공중에 묻혀 토양으로 자라는 
  • 윤리적 행동의 복잡성  공리적 사건에 의한 공리주의의 순응과 공리주의적으로 보여지는 사건에 의한 공리주의의 
  • 보편적인 미학의 확립 –“ 수관 통한 기억 

 

 책을 쓰게  계기는 무엇입니까?

불면증으로 잠 못이루는 밤이면, 블로그에서 허구보다 이상한 사고들을 적고는 했습니다.  수면을 앗아간 장본인새벽의 안도감 전까지 피곤함을 모르는 생각의 성난 짐승사회적 엘리트로서의 일상복을 벗어버린 반항적이고 야행성 영혼이었죠블로그의 예상치 못한 성공으로 이러한 충동이 책의 원형을 낳을 수 있었습니다.

 책에 제시된 대부분의 아이디어는 철학과 경제학을 공부했던 학부시절과 의료  생물학 분야 근무 재직 기간 동안 성숙해졌습니다 변화들이  주제의 경계를 넘어 연결과 모순을 조명하는 학제  사고 방식을 만들어 냈습니다유럽에서의 교환 프로그램과 일본에서의 이후 경력과 같은 여행을 통해 저는  문화의 경계를 초월하는 기존의 철학적 신념에 대한 지속적인 증거와 보완을 발견했습니다그러나 책에 제시된 아이디어의 근원에는 세상으로부터의 소외감과 확립된 규범에 대한 경계심이 있습니다.

오늘날의 세분화되고 원자주의적인 사회에서 분야별 구분의 발전에 따라 개별 지식은 종종 특정 전문 분야의 작은 패치로 제한됩니다 사람이 모든 것을 포괄하는 그림으로 세상을 파악하려면 서로 다른 분야의 실타래를 엮어야합니다 태피스트리(tapestry) 과학 철학이라고합니다저의 책에서  태피스트리를 제시함으로써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학제  배경이 책에 제시된 생각을 발전시키는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에 대한 예를 이야기해줄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의료  생물학 분야에서의 경력은 우주의 본질적 구조에 대한  인식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한번은 이런 요청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일반적으로 감염을 치료의 최종수단으로 사용되는 매우 효과적인 항생제인 카바페넴(Carbapenem)이 일부 다제 내성 박테리아 또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부르는 슈퍼 박테리아를 다루는  효과적이지만아스피린 등과 같이 약한 항생제를 병용하여 관리할 수있는 다른 감염에 대해서는 효과적이지 않은 이유를 설명하라는 것이었죠. 이에 대해 저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바위 산에 사는 알프스 산양을 상상해보십시오자연 요새는 화재가뭄허리케인  대부분의 자연 재해로부터 보호됩니다그러나 지진이나 그에 따른 산사태  낙석에는 매우 취약합니다알프스 산양의  친척뻘  평원의 영양은 어떻습니까화재가뭄허리케인  많은 재난이 발생하기 쉽지만 평야에는 조심해야  낙하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지진에 대해서 별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따라서 지진이 영향을 미칠 수있는 피해의 정도는 정해진 것이 아니라 각각의 다른 서식지와 관련이 있습니다이처럼카파베넴 강도 또한 각각의 미생물에 따라 다른 영향을 미칠  있습니다.

그것을 깨닫기 저는 이미 미시적 현상과 거시적 현상 사이의 유사점을 연결하고 있었습니다시간적공간적 규모의  유사성에 놀랐던 저는 나중에 이 책을   우주에 대한 대담한 추측을 제안했습니다.

우주는 무한한 시간과 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거대 생물의 내면을 구성합니다우주의 성운과 별은이 거대한 생물의 기관과 연조직에 해당합니다그렇다면 인간은 무엇일까요이에 대한 대답은 인간은 본질적으로 거대 생물 안에 사는 기생 박테리아라는 것입니다우리는 프로바이오틱스인가요, 아니면 해로운 박테리아인가요자연 재해와 환경 변화는 인간의 과밀과 오염에 대한 우주 생성 면역 반응의 움직임인가요또한거대 생물체의 체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아마도 우리 우주 (거대 생물)보다 더 큰 또 다른 유기체가 있거나기생 박테리아만큼 작은 것이 있을 수 있죠따라서 자연의 구조는 끝없이 순환할겁니다.

 

 책의 대부분은 과학과 기술의 현대적 흐름을 함께 고려했을 때 인류의 고유한 측면이 우리의 미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는  같습니다책의 도발적인 담론의 결과를 어떻게 상상하십니까?

진취적인 정신과 행복 추구의 혼합체로서의 인류 고유 측면이 우리의 기억과 미학적 개념을 형성하고, 심지어 오늘날의 수명을 설계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어인류 진화에서의 공리주의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여 보다 현실적인 미래지도를 본 책에서 제시하고자 합니다.

 

인간 문명이 발전하는 방식은 때때로 붉은 여왕 가설로 묘사됩니다끊임없이 뒤로 물러가는 방에서 제자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있는 힘껏 뛰어야 합니다다른 곳으로 가기 위해서는 그 보다 두 배 더 빨리 뛰어야겠죠.”

우리들 대부분은 우리의 복지를 위해 다른 가축들을 착취하고 방 가장자리에서 있는 것으로 만족하기 때문에두 배 더 빨리 달리고 방 밖으로 나가는 사람들에게 무슨일이 일어날지 아는 사람은 드뭅니다.

이는 인간으로서 우리가 삶의 의지 (the will to live) 공생적이지만 동일하지 않은 관심사를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삶의 의지는 우리의 능력이 향상될 때마다 행복으로 보상하지만궁극적으로는 개인의 성과를 인류의 지속적 진화를 진전시키는 집단적 진보로 집약합니다.

반면에대부분의 인류는 진화가 아닌 행복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방종의 대가로의  진보를 위해 약간의 노력만을 투자할 것입니다인간의 진취적인 정신은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하는 반면행복과 방종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의 속도를 더디게합니다.

반면에 공리주의는 "이점은 얻고 손해는 피하는"기만적인 원칙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실제로 우리는 빠른 성공과 즉각적인 보상을 갈망하는 행동이 공리주의의 교리에서 벗어나는 반면욕망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다른 행동은 예기치 않은 방식으로 공리주의의 가르침을 따르는 것을 종종 발견합니다그러한 변증법과 반대자 간의 합의는 우리에게 붉은 여왕 방의 함정에서 탈출구를 가져다 줄  있습니다.

 

에디티지 함께 작업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습니까?

저는 에디티지의 에디터들이 책의 내용에 대해 보여준 이해 수준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그들은 저자의 의도를 정말 잘 확인하고, 영어권 문화에서 쓰이는 정확한 표현을 제안합니다또한 문맥에 문학적 감각을 더했습니다결과적으로이 책은 줄타기를 연상시키듯 학술적 글쓰기 창의적 글쓰기 스타일 사이의 균형을 이루고, 일반 대중이  쉽게 접근   있도록 추상적인 철학적 논증을 은유적으로 표현합니다.

저에게 있어  가지 도전은 객관적인 교정 의견과 주관적 의견을 구분하는 것이었습니다책의 일부 요점은 논란이 되고 논쟁의 여지가 있을  있기 때문이죠. 다른 경우에는  사이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고 모호해서  글쓰기 스타일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최적의 표현을 위해 신중하게 결정을 내려야했습니다그러나 베타테스터 독자들의 피드백을 받았을 때와 같은 방식으로 이러한 주관적인 교정 제안을 소중히 여기고 평가합니다제안대로  책을 수정하지 않았을 경우라도 의미상 구체적인 단어를 사용하고보다 중립적인 스타일을 위해 문장을 바꾸거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설명 문단을 추가하도록 했습니다이러한 모든 것들이  좋은 품질의 작품을 만드는  도움이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Renyuan Dong 씨와 같은 다른 저자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어떤 말씀을 하겠습니까?

초보 작가들은 영감이 고갈되거나적절한 출판사를 찾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겪거나또는 소위 팔릴만한 글쓰기와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글쓰기를 하는 것 사이의 혼란 등과 같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좌절감을 극복하기 위해 연습  저의 한 가지 비결은 목표를 달성  의 "밝은미래 상상하고 바라보는 것 입니다내가 그런 순간에 직면했을  극복할 수없을 것 같은 장애물이 훗날 뒤돌아봤을 때는  언급할 가치가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접근 방식으로 현재의 감옥에서 벗어나 전체론적 관점에서 어려움을 재평가하고 향후 보상을 향상시켜 동기부여를 높일  있습니다이것은 오늘날 출판이 새로운 저자들에게 어려운 과제이자 장기전이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다른 조언은 자신감을 유지하는 것입니다모든 작가는 자신의 작품에 대한 높은 수준의 자신감으로 시작하나수많은 출간 거절 메일을 받으며점차 자기 의심으로 수그러들 수 있습니다결국 주변 세계가 그것을 평가 절하하거나 무시하는 것처럼 보일  자신의 믿음을 붙잡기가 어렵습니다제 책 Rainstorm of Tomorrow  에필로그 "To the Masses As Well As to the Mavericks" 에서는 자기 추구와 사회적/시장 요구 사이의 갈등을 다루는 방법과 역경 속에서의 개인의 신념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논의합니다이러한 내용들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자 약력 : Renyuan Dong 도쿄에서 수석 의료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철학과 경제학에 대한 풍부한 학문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고 영어중국어일본어의  가지 언어를 구사하며 30 개국 이상을 여행  것을 자랑한다여행을 통해 단일 문화의 경계를 초월한 기존의 철학적 신념에 대한 지속적 증거와 보완을 발견했다저자의 다국적 정체성은 서양이 과학 철학에서의 동양을 만나는 계기를 마련하는  도움이   있을 것이다.

에디터 약력 : John Trujillo 신경 생물학을 연구하고 생쥐의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의 생물학적 상관 관계에 대한 연구 수행으로 경력을 시작했고, 나중에는 영어 교육학술 편집  건축으로의 전환 국면을 겪었다. 겉보기에는 서로 다른 분야이지만 에디터는 각각의 방향을 각기 다른 형태의 문제 해결과 건강한 환경 형성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의  단계로 본다.


Rainstorm of Tomorrow   Amazon, Barnes & Noble  Goodreads 확인할 수 있습니다.

Amazon :  pxlme.me/IAOO1Sg2

Barnes & Noble :  pxlme.me/fop3vOmm

Goodreads :  pxlme.me/sCFnqkmR

Facebook :  facebook.com/RainstormofTomorrow/

 

에디티지 책 교정/번역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