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하지 않은 표절을 방지하려면 어떤 인용 양식을 사용해야 할까요? (표절검사기 추천)

저널 출판전략 | 2018-03-06 오후 10:32:36 | 조회수 : 1853 | 공개



Q. 안녕하세요 Editage님, 저희가 제출하려는 저널에서는 APA 인용 양식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인용 양식이 다르면 저널에서는논문을 받아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논문  실수로의도적이지 않은 표절을 하게  부분이 있는데, 이런 표절 실수를 방지할  있는 좋은 인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안녕하세요, 학술 논문 교정 에디티지입니다. 대부분 저널이 참고 문헌 인용법으로 APA 양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APA 양식 지침에  양식의 적절한 활용법을 배울  있는 튜토리얼이 제공되어 있습니다.

http://www.apastyle.org/learn/tutorials/basics-tutorial.aspx

하지만 APA 양식을 따라 참고 문헌을 인용하는 것만으로는 논문에 발생할  있는표절 문제를 모두 방지할  없습니다. 의식적이었든 무의식적이었든 관계없이, 표절이   있는 부분은 모두 문장을 바꿔 쓰고 출처를 인용하여 문제가 발생하지않도록 해야 합니다. 출판되어 있는 논문에서 문장을 단어 그대로 가져와 복사-붙여넣기를 하는 일이 없도록 저자로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지금   있는 일은 논문을 표절 검사기에 돌려 보는 것이 최선입니다. 온라인에서 PlagscanViperiThenticate 등의 표절 검사 도구를 사용할  있습니다. 이런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논문에서 표절이   있는 문장들을 가려내어 자신의 언어로 고쳐 쓰세요. 고쳐쓰기 어려운 문장이 있다면 인용부호를 사용해 직접 인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인용은 고쳐쓰기가 도저히 불가능한 경우에 제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