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리뷰 절차가 계속 지연되는 저널에 불평을 해도 될까요?

저널 출판전략 | 2018-04-10 오후 8:50:33 | 조회수 : 230 | 공개



Q. BioMed Central 산하 저널   곳이 상대적으로피어 리뷰 진행과 출판에 걸리는 시간이 짧다는이야기를 듣고 논문을 투고했습니다. 하지만 논문을투고한  1개월이 넘도록 아무런 진행이 되지 않아 문의를해보았더니, 그제서야  논문이 편집자에게 넘어갔습니다.논문 투고  3개월이 지난 시점에 다시   문의를 했지만답변이 없었습니다. 6개월이 지난 시점에  번째로 문의를했습니다. 그제서야 답변을 받았는데,  논문에 적합한리뷰어를 찾지 못해 논문을 거절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저널 측의 업무 태만에 화가 나고, 다시는  저널에 논문을 투고하고 싶지않습니다. 다른 연구자들이 저처럼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저널 측에불만을 전달하고자 생각 중입니다. 만약 이렇게 불평을 하게 되면다면 어떤 내용을전달하면 좋을까요?

A. 그런 일이 있었다니 안타깝습니다. 드물지만 그런 일이 종종 일어나곤합니다. 저널 측에서 리뷰어를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원고를 거절하게됩니다. 저널 측에서 처음부터  문제를 알려주어 선생님이 계속 기다리다 여러  문의를 하지 않게 하였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시간을 낭비해서 화가 나신 점은 이해가 됩니다. 저널 편집자에게 이메일을 보내실망감을 표현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어떤 조치가 취해질지는미지수입니다. 만약 편집자에게 연락을 취하신다면, 이런 상황을 조금  일찍알려주어서 투고를 철회하고 다른 저널에 논문을 투고할 기회가 주어졌다면 좋았을 것이라고 쓰시면   같습니다.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