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종합운동장 리노베이션

기본카테고리 | 2015-05-26 오전 9:55:41 | 조회수 : 1393 | 공개

잠실 종합운동장 컴플렉스의 역사성을 보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컴플렉스로서 시대에 맞게 리노베이션이 필요합니다. 특히 야구장은 그 노화의 정도가 심하고 관객수요에 부족하고 시설이 낙후해서 외국인 친구들과 방문하기가 조금은 창피할 정도입니다. 비가 와서 야구가 취소되거나 아예 시합을 하다가 경기가 취소되는 경우엔 선수나 관객들이나 정말 기운이 빠집니다.

잠실야구장 돔구장화 서명운동도 하였지만, 아직 사업의 기미조차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야구장 리노베이션은 정말 시급한 일로서 건축인들의 동참이 필요합니다. 고안산의 문화복합돔구장이 개발되고 있고, 고척동 돔구장이 개장을 앞두고 있으나 2만명 정도의 수용인원으로는 프로경기를 수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외국만큼은 안되더라도 4만5천명에서 5만명 정도는 수용을 해주어야 야구인 500만명 시대에 부합된다 하겠습니다.

아울러 주차장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 지원과 스포츠사업성의 증대를 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잠실의 알짜배기땅에 위치한 스포츠 컴플렉스치고는 지하개발이 너무 미비합니다. 고층 오피스텔 건물들을 함께 유치해서 스포츠관련 협회들이나 공공기관들의 입주를 통해 스포츠강국으로 새로이 태어나야 할 시점이 왔습니다. 돔구장과 같이 위락시설 및 유원지가 같이 개발된다면 정말 좋은 관광지로서 거듭날 것입니다.

이제 돔구장은 문화행사나 스포츠행사뿐만이 아니라 멀티플 상업단지로서 바라보아야 합니다. 




태그 :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