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만한 언덕 정상위에 아무런 장애조건 없이 사방의 멋진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는 대지에 필로티에 들어 올려진 사면이 모두 열려있습니다. 그 동안 많은 주택들을 실험하고서 장점들을 모아 가장 보편적이 주택의 표본을 제시하고자 했고 꼬르뷔제가 가장 풍요로운 구성이라 했습니다. 건축적 산책로라고 하는 경사로가 집 중앙에 놓여 지면 건축에 시간성을 부여하고있습니다. 필로티를 비롯한 근대건축의 5원칙이 연출되고 있으며 다채색에 따른 공간의 인식변화, 모듈러에 따른 규격화, 계단의 기능 및 용도에 따른 분화, 자동차 생활화 등 실험되어진 많은 건축요소들이 결합되어 순수한 입방체를 이루고있습니다.
주거의 4형식
(1) 제 1형
이 형식은 유기적 이유로 인접물의 옆에 나타나는 각 기관의 연결로 된다. 각기 유기적으로 연결된 매스로써 내 부공간의 주위를 그저 그대로 벽면으로 덮는 방법인데 여러가지 돌출뷔를 취하여 외부에 보인다. 이 원칙은 거대한 구성으로 이끌어지나 만일 감시를 게을리 하면 변화의 과잉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 이형의 예로는 라 로슈(La Roche)의 집이 있다.
(2) 제 2형
절대로 순수한 피봉속에 기관을 틀어 넣는 것을 말한다. 곤란한 과제지만 이것은 아마 정신의 쾌락을 의미한다. 또 과해진 틀 안에서의 정신적 에너지의 소모이다. 이 예로는 가르슈(Garches)의 집이 있다.
(3) 제 3형
외부로 노출된 독립뼈대에 의하여 단순 명쾌하여 마치 아네트모양 투명한 외피를 제공하고 있다. 이것은 각 층마다 변화시켜 각 실의 유효한 면적을 그 형태와 수량에 의하여 정할 수 이싿.
극히 용이하며 수단이 풍부한 구성, 예로는 슈터트가르트(Stuttgart)의 집이 있다.
(4) 제 4형
외부에서는 제 2형의 순수한 형태를 나타내고 내부에서는 제 1형과 제 3형의 특정과 장점이 허용된다. 순수하고 극히 일반적이며 또 수단이 풍부한 형, 예로는 (Savoye)의 주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