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작성 제출 방법 알아보기

기본카테고리 | 2022-05-19 오전 10:42:13 | 조회수 : 320 | 공개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작성 및 제출하기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는 일용직분들의 소득에 대한 지급을 정리하고 기록한 서류를 말하며, 법인사업자라면 이서류를 제출함으로서 인건비 증빙을 받아 세금을 아낄 수도 있습니다.

 

개인 근로자는 근로장려금이나 자녀장려금 등의 각종 혜택에 대한 지급 기준으로 활용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신경써서 제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2021년부터는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매월 말일까지 작성하여 제출해야하며, 그렇지 아니할 경우 가산세를 내야할 수도 있습니다.

 

ERP 등을 이용해서 파일로 제출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홈택스에서 직접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법은 뉴스채널을 통해 확인하세요.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작성 및 제출하기

 

 





태그 :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