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율확인서는 사업장의 안전 관리 수준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특히, 메인비즈 인증이나 각종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이 확인서는 사업장에서 발생한 산업재해의 빈도를 나타내며, 이를 통해 사업장의 안전 관리 실태를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산업재해율확인서, 어떻게 바뀌었나요?
2022년 12월, 산업재해율확인서의 명칭이 '사업장 산업재해율 조회 결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정보도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이제는 사고사망만인율, 재해율(전체, 사고, 질병 구분), 각 지표별 동종동규모평균 통계지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업재해율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은?
산업재해율확인서 발급 및 원본 확인 방법
산업재해율확인서, 원본 확인하는 방법은?
발급받은 확인서가 원본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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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사방지마크 확인: 원본 증명서에 삽입된 코드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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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원 바코드 확인: 오프라인 검증기를 사용하여 스캔하여 진위 여부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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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문서번호 확인: 확인서 좌측 상단에 있는 16자리 숫자를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여 확인합니다.
꿀팁! 산업재해율확인서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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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관리 개선: 확인서를 통해 사업장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안전 관리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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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 획득: 메인비즈 인증 등 각종 인증을 받을 때 필수 서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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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지원 사업 참여: 안전 관련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할 때 증빙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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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율확인서 유효 기간은 얼마인가요? 통상적으로 3년간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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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율확인서를 분실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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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율확인서 발급 비용은 얼마인가요?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