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쉽고 빠르게 발급받는 방법!

정보 | 2024-11-13 오전 3:25:33 | 조회수 : 29 | 공개

지방세 증명서, 왜 필요할까요?

  • 은행 대출: 신용도 평가를 위해 제출
  • 정부 지원 사업: 자격 요건 확인
  • 부동산 매매: 재산세 납부 확인
  • 기타: 소송, 해외 이주 등 다양한 상황

어떤 종류의 증명서가 있을까요?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특정 지방자치단체의 세금 납부 내역 확인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전국단위: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의 세금 납부 내역 확인
  • 지방세 미과세 증명서: 특정 세금을 납부하지 않았다는 증명

지방세 증명서,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3가지 방법

 

 

지방세 증명서 발급 시 주의사항

  • 정확한 정보 입력: 오류 시 재발급해야 함
  • 발급 기간: 즉시 발급 가능하지만, 시스템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수수료: 온라인 발급은 무료, 오프라인 발급은 수수료 발생
  • 사용 목적: 증명서 용도에 맞게 발급받아야 함

자주 묻는 질문 (FAQ)

  • 지방세 증명서 유효 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 별도의 유효 기간은 없지만, 발급일 기준으로 납부 내역이 정확하게 반영됩니다.
  • 지방세 증명서를 분실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다시 발급받으면 됩니다.
  • 지방세 미납액이 있다면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할까요?
    • 미납액이 있는 경우에도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미납 내역이 함께 표시됩니다.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