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의 해악.

건강 상식 | 2013-03-06 오전 11:42:04 | 조회수 : 2862 | 공개

흡연의 해악.전세계 흡연자 13억 명. 그 중 담배로 사망하는 인구는 연간 500만 명. 2002년 우리나라 암 사망자 6만명 중 폐암으로 12천여명 사망, 다른 암 중에서도 단연 1위를 차지하는 수치!

흡연에 좋은 음식.

물은 몸 속에 축적된 니코틴을 녹여 소변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담배를 피우면 니코틴이 침에 녹아 위장으로 들어가는데 물을 마시면 위를 보호할 수 있다.
-하루에 2이상의 물을 나눠서 마신다. 2는 보통 컵으로 10잔 정도의 양. 우리나라 음식에 국물 요리가 많은 것을 감안하면 하루에 1.5정도의 물(6)을 마시면 된다.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흡연 욕구가 덜해진다.
-담배를 물기 전에 먼저 물을 마신다.
-맹물을 먹기 힘들 때는 레몬을 띄워서 마시면 된다.

녹차
담배를 피우면 비타민 C가 소모된다. 녹차는 비타민 C의 양이 레몬의 5~8배에 달하므로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꼭 필요하다. 이뇨 작용까지 하니 일석이조.
-커피 대신 녹차를 수시로 마신다.
-녹차 잎을 나물로 무쳐서, 밥에 비벼서 먹는다.
-녹차 가루를 좋아하는 음식에 뿌려서 먹는다.

당근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은 비타민 A가 부족해져서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당근은 비타민 A가 풍부하고 발암 물질을 해독하는 터핀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먹으면 좋다.
-베타 카로틴은 껍질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껍질을 가볍게 긁어내고 먹는다.
-당근은 기름에 볶아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진다.
-생당근을 다른 야채와 함께 먹으면 당근이 다른 야채의 비타민 C를 파괴하므로 같이 먹지 않는다.
-당근을 생으로 먹을 때는 올리브 오일을 넣은 드레싱이나 마요네즈를 뿌려 먹으면 좋다.

은행
은행은 기관지에 좋기로 소문난 식품. 가래를 없애주고 폐를 맑게 한다.
-한번에 많이 먹는 것은 금물. 하루에 볶은 은행 3~4알씩을 오래 먹는 것이 좋다.
-은행을 그냥 먹으면 독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겉껍질을 벗기고 구워서 먹도록 한다.
-껍질을 안 깐 것일수록 쉽게 산화하므로 껍질을 벗기고 냉동해두었다가 조금씩 꺼내 먹는다.

율무
율무는 위와 간의 기능을 좋아지게 하고 가래를 제거하여 폐가 맑아지는 효과를 내는 음식이다. 이뇨 작용을 해서 니코틴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율무를 현미, 보리와 함께 섞어 밥을 지어 먹으면 밥맛도 고소하고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도 좋다.
-볶은 율무를 가루로 만들어서 미숫가루처럼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신다.

된장
된장은 담배를 피우면 생기는 발암 물질을 없애고 간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는 식품이다.
-돼지고기를 재울 때 된장 양념을 사용하면 된장의 영양이 기관지에 좋은 돼지고기의 성질과 어울린다.
-심심하게 끓인 된장국을 자주 먹으면 소금을 많이 섭취할 염려가 없다.

연근
연근은 천식, 감기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먹으면 폐를 건강하게 하는 것은 물론 몸에 쌓인 노폐물도 잘 배출되도록 돕는다.
-연근을 갈아서 배즙과 섞어 마시면 폐에 좋다.
-한 컵 분량의 연근즙에 뜨거운 물을 붓고 소금이나 꿀을 넣어 따뜻하게 마신다.
-연근 마디에 영양이 많으므로 버리지 말고 국에 넣어 끓여 먹는다.

다시마
혈액을 맑게 해주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장에서 독소가 흡수되는 것을 막아서 몸밖으로 배출시킨다.
-말린 다시마가 익힌 것에 비해 영양이 풍부하므로 다시마 조각을 간식삼아 먹는다.
-다시마에 간장과 설탕, 청주, 물엿으로 양념해서 다시마 조림을 만들어 먹는다.
-잘 씻은 다시마에 올리브유를 조금 넣고 다시마 밥을 지어먹는다. , 밥이 끓으면 다시마를 빼야 쓴맛이 없다

 급소를 자극해서 금연하는 방법
귀의 肺点을 담배 생각이 날때마다 손톱끝 또는 뾰족한 기물로 5분 정도 눈물이 날 정도로 꼭꼭 눌러주는 것이다. 이 때 귀를 상하게 해서는 절대로 안된다.   胃点을 추가할수도 있다.

담뱃진을 없애는 방법.
오동잎으로 닦아내면 지워진다.
담배를 많이 피운 사람, 담배 재배농민의 담배진을 빼는 방법이다.
오동나무 잎에는 담배진을 제거하는 성분이 있는 것 같다.

해독차
유해한 식생활습관, 잔류농약, 오염된 공기 흡입, 각종약의 독, 화학조미료, 방부제 ...등등 때문에 우리 몸속에 발생하여 몸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중금속이나 여러 가지 독소들이 핏속을 돌아 다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소들은 만병의 원인으로 작용하며, 특히 피부병(아토피)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해독차는 바로 이러한 독소들을 몸밖으로 배출되게 하는 차입니다!
해독차를 마시게 되면 첫째, 숙취나 땀을 많이 흘려서 발생한 갈증을 신속하게 해소시켜 주고, 둘째, 몸속의 독소와 각종 노폐물이 배출되게 되어... 결과적으로 피를 맑게하여 많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해독차 재료: 어성초, 삼백초, 민들레, 금은화, 잔대, 노근, 결명자, 유근피, 인동덩굴......40여가지 중 대략 12~15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 만들 때마다 구성물을 약간 씩 바꾸고 있습니다.
일일 권장량: 성인(체중 60kg)기준 하루 2리터이상, 어린이는 체중으로 하루의 음용량을 결정하십시요.
효과: 신속한 담배,숙취해소(500밀리), 술이 강해지고, 간장과 신장에 이롭게 작용하고, 피부병치료에 도움이 되고 결과적으로 피를 맑아지게함.
참고: 당뇨환자가 마셔본 결과, 피의 농도가 묽어졌다는 경험담을 본인으로부터 직접 들었었습니다.

해독차 만드는법.
12L를 끓인다. 약재를 넣고 낮은불로 8-9L될때까지 가열한다.
수시 복용가능.
최 창호(www.whilkor.com)




태그 :
댓글 : 0
이전 포스트 :: 부인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