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광주광역시 건축상 ‘월산5동 주민센터’ 금상
- 우수작으로 '월산5동 주민센터' 등 4점 선정, 광주건축도시문화제에 선 봬
(건축주택과, 613-4810)
원문주소 : http://www.gwangju.go.kr/board.do?S=S01&M=030301000000&b_code=0000000027&act=view&list_no=281457&nPage=1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올해 건축상 심사에서 비주거부분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1점과 주거부분 은상 1점을 우수작품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난 10월 2일부터 9일까지 공모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시의원, 대학교수, 언론인,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했다.
비주거부분 금상에는 ‘건축사사무소 사람’의 신영은 건축사가 설계한 남구 월산5동 주민센터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공공건축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함은 물론 공공성과 디자인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주)이오스종합건설이 시공했다.
비주거부분 은상은 (주)그룹포에이건축사사무소에서 설계한 남구 사직공원내 관리사무소로 공원내 단절된 영역을 활성화하여 기존건축물을 리모델링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됐다.
주거부분 은상은 (주)제이엠와이건축사사무소(부산소재)에서 설계한 단독주택이 선정됐다. 광산구 신창동에 소재한 단독주택은 일반주택과 달리 건축물의 매스의 조형성과 평면의 형태가 우수하게 설계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상에는 단아건축사사무소(서울소재)가 설계한 수완동 버클리유치원이 선정되었다.
올해 건축상에 응모한 모든 작품은 제9회 광주건축도시문화제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매년 사용 승인된 건축물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건축상은 건축문화의 창달과 우수한 건축물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89년부터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건축물을 설계한 건축사와 시공사를 선정․시상하는 제도로 그동안 총15회에 걸쳐 85개의 작품을 선정․시상했다.
금상 : 월산5동주민센터(건축사사무소_사람_대표_신영은)
은상 : 사직공원관리사무소(포에이건축사사무소-_대표_박동준)
은상 : 신창동주택(제이엠와이건축사사무소_대표_윤재민)
will my husband cheat again
go what makes married men ch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