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으로 경영하라-by cericeo

공부중 | 2013-05-06 오전 9:25:55 | 조회수 : 2117 | 공개

 사업시작 후 오랜 시간 동안 수익을 내지 못한 아마존과 페이스북, 이 둘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What is a common point amazon and facebook they don't have a profit in their business for a long time?
 
바로 플랫폼 씽킹전략입니다.
It is by platform thing.
기업이 운영하는 상품, 시스템에서 공통적 구조를 발견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성장하는 전략으로 미 모한비르 소니(노스웨스턴대)교수가 제시하였습니다.
This strategy is  that company search a common point in product, system and provide various products, services in the market  by Mohanbir Sawhney(professor, northwest university).
 
이러한 플랫폼이 필요한 이유는 시장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요구하고 비용은 최소화하는 진퇴양난에서 한번 개발된 기술과 프로세스를 재사용하여 상품 개발기간 대폭 단축과 플랫폼 강화를 통해 전체 상품의 품질을 제고 할 수 있습니다.
Why should we use it?
Because customer want  various products but don't want  increased costs. We can use platform thinking
 
그러면 이러한 플랫폼 씽킹 구현의 3단계를 보면
1. 기존상품을 종합적(기술, 부품, 제조, 유통, 고객평가)으로 분석해 핵심 공통요소 선별
2. 추출된 요소들을 결합하여 자신만의 플랫폼을 구성. 기업내부의 핵심 기업외부의 핵심관점고려
3. 정의된 플랫폼을 토대로 상품생산
3단계의 확장 : 나에게 더 큰 이익을 가져다 주는 대상에게 선별적으로 개방
 
나의 생각 : 기업에는 어떻게 적용할까.
1. 기다림이 필요할 것 같다. 공통된 구조와 프로세스를 발견하기 위한 기다림을 1년 이상 줄 것 같지는 않다.
2. 임직원이 생각하는 기업의 핵심가치와 핵심제품에 대한 단순한 정의가 필요할 것 같다.
3. 이러한 시간과 정의를 믿고 한 방향으로 갈 수 있는 용기와 의지가 필요할 것 같다.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