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주제를 흥미롭게 소개하는 만화 초록
연구 논문 출판도 중요하지만, 출판된 논문의 독자 확보도 중요합니다. 흥미로운 연구 결과라도 읽는 이가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논문 홍보를 통해 가치를 부각시키고, 더 많은 독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최근 논문 마케팅 방법으로 “만화 초록”이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논문 내용을 만화로 요약한 것입니다. Taylor & Francis 가 처음 소개한 만화 초록은 2016년 ALPSP(Association of Learned and Professional Society Publishers)상을 받았습니다.
만화 초록은 많은 논문 중,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자 하는 과정에서 고안되었습니다. 내용을 이미지로 표현하면 언어 장벽을 초월할 수 있고, 독자에게 더 쉽게 결과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Taylor & Francis 에 따르면, 만화 초록이 작성된 논문은 1만 1000건 이상의 추가 다운로드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젊은 연구원과 보다 폭 넓은 대중에게 결과가 더 매력적으로 보였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화는 소셜 미디어나 이메일을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으므로,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인쇄 버전의 만화 초록.....[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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