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울마루

건축도시 풍경 | 2012-06-19 오후 1:53:43 | 조회수 : 4741 | 공개

2012여수엑스포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꼭 들리셔야 할 그곳,

http://www.yeulmaru.org/

GS칼텍스 예울마루! ‘예울마루??? 무슨 마루이름이 예울마루야? 예울이야? 여울이야?? 근데 거긴 뭐 하는 데야?’ 라고 물음표가 머리 위를 뒹굴뒹굴 굴러다니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이렇게 머리 위에 물음표를 한가득 가지고 있어봐야 머리만 아플 터…친절한 인사이터가 여러분을 위해 GS칼텍스 예울마루를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같이 둘러보실까요?


잠깐!!! 그런데, 예울마루가 뭐야?

예울마루는 GS칼텍스와 여수시가 함께 여수의 강남!! 시전동에 조성한 GS칼텍스 여수문화예술공원의 이름입니다.

“예술의 너울(파도)이 가득하고 전통가옥의 마루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 예울마루!!! 무언가 범상치 않은 포스를 풍기는 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를 본격적으로 알아보시죠!!

공연장이 아니고 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는 우리나라 최고의 화학단지인 여수국가산업단지의 모태기업인 GS칼텍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입니다.

면적은 망마산에서 장도에 이르기까지 약 701,740㎡(서울 올림픽 공원의 1/2의 면적) 사업부지에 공연장, 전시장과 고석공원, 해안산책로 등, 다양한 공간들이 어우러진 문화예술공원입니다.



 

도심과 살짝 떨어진 문화예술의 섬! GS칼텍스 예울마루입니다^^

공사는 총 2단계로 나누어 진행되는데요! 1단계 망마산 지역 건축물(2012년 5월 10일 개관 예정)과 2단계 장도 지역( 2013년 이후 개발 예정)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현재 1단계 망마산 지역 건축물은 다음 달 10일 개관을 준비하여 열심히 꽃단장 중이랍니다.


어…..건물이 안 보여!!!! 계단과 유리 지붕만 보이네???

“건물은 어디있나요?” 건축물 앞에서 처음 방문하신 분들께서 자주 물으십니다. 유리지붕과 계단만 보이니 어리둥절하시죠! 분명 거대한 건축물이 있을 거 같은데….. 하하!




 

시원한 분수가 뿜어져 나와 아이들이 놀기에 무척 좋아요!

GS칼텍스 예울마루는 다른 건물과 다르게 자연의 품에 둘러싸여 머리만 보여주는데요! 유리지붕 밑으로는 가로 200m, 높이 7층의 건축물이 쏘옥! 들어가 있답니다! 신기하시죠?

프랑스 국립 도서관, 이화여대 ECC를 설계한 세계적인 친환경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님의 작품이랍니다!


하늘을 가르는 강!! 글라스 리버!

GS칼텍스 예울마루의 “하늘을 가르는 강”이라는 애칭을 가진 152m의 “글라스 리버”, 유리 지붕인데요. 망마산 기슭에서 힘찬 기백으로 내려오는 계곡물의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글라스 리버를 한 눈에~!

글라스 리버를 전체를 보시려면 소호 요트경기장에서 햇살 따스하게 비추는 봄날 반짝거리는 야간에 한 눈에 보실 수 있으십니다.


GS칼텍스 예울마루는 에너지를 사랑해요~

이뿐만 아니라, GS칼텍스 예울마루 건축물의 곳곳에는 에너지에 대한 GS칼텍스의 생각이 녹아 들어가 있는데요. 유리지붕과 건축물 양쪽 날개에 태양전지를 통해서 70KW(40평형 아파트 기준 5가구 일사용 가능 전력량) 전기가 매일 만들어집니다.

특히 GS칼텍스 예울마루 내부의 에너지가 밖으로 나가려다가 미로에서 길을 잃고 다시 그 몸을 불태워 전력 사용량을 약 20% 절감하는 열 미로 시스템, 그리고 외부 전경 조명과 대극장 로비 등 곳곳에 친환경 저전력의 LED 전구를 사용해 에너지 재활용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눈이 반짝! 귀가 번쩍!!! 최고의 공연 시설로 가득 찬 GS칼텍스 예울마루 공연장!

‘그러면 뭐해? 안에 있는 시설이 좋아야지!’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의 선입견은 금물!! GS칼텍스 예울마루 1,021석의 대극장과 302석의 소극장은요, 공연장 관람을 위해 방문하신 모든 분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킬 시설들을 다!!! 갖추고 있습니다.

뛰어난 공연 시설로 여러분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거에요^^

대,소극장의 최첨단 무대 시설과 최고급 조명 시설은 서울에서 느끼셨던 감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음향 시스템은 저도 며칠 스피커 세팅 때 들었던 소리는 정말 눈물이 주루룩…ㅡㅜ 단언하건 데 여러분의 감동을 배가 시킬 겁니다. 또한 지방공연장 뒷자리는 잘 보이지도 않고 관람이 불편하겠지?라는 생각은 이제 그만!! 관객의 시선을 배려한 좌석배치로 어느 좌석에서도 편안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장 시설만 좋아???? 서비스는?

서울 공연장에서 느끼실 수 있는 명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GS칼텍스 예울마루 내 모든 공연마다 전문 교육된 하우스 매니저와 안내원이 배치되어 있다는 사실! 지역 내 최고의 관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운영 전반을 관리하는 운영팀과 음향, 조명, 무대를 담당하는 기술팀은 관객에게 최고의 무대상황을 만들기 위해 밤낮없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 예울마루 홍보팀도 점차 짙어지고 있는 다크서클을 안고 최고의 홍보를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지요!


여기서 잠깐!!!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예쁘게 사진 찍는 방법!

GS칼텍스 예울마루는 공원 바로 앞에 가막만이 드넓게 펼쳐져 있고, 다도해의 풍광을 고스란히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사진 촬영장소 중 하나입니다. 벌써 영화와 광고 촬영 요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자연을 잘 담기 위한 팁 하나 가르쳐 드리자면!!

4층 로비에서 바다를 향해 찍어라!!

 
 

여기서 찍으면 나도 사진작가?!

이 구도는, 며칠 전 방문하셨던 유명 사진작가님께서 가르쳐 주신 구도입니다. 아무 사진기로 찍어도 아름다운 바다와 섬, 그리고 GS칼텍스 예울마루의 자랑 글라스 리버를 함께 한 장의 사진에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기를 챙기지 않아 핸드폰 사진기로 급하게 찍어 봤는데 이렇게 아름다운 사진이 찍혔습니다. 꼬옥!!! GS칼텍스 예울마루에 오셔서 예쁜 사진 찍으세요!

올해 엑스포로 여수를 방문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여수엑스포 지원시설이자 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GS칼텍스 예울마루에 방문하셔서 자연과 하나 된 건축물과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광, 좋은 전시와 공연을 느껴 보셨으면 합니다.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