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를 얻는 방법?

담화 | 2012-05-23 오전 10:03:20 | 조회수 : 2744 | 공개

포인트 제도.

뭔가 조건이나 제약이 따른다는 것은 결국 불편함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불편함을 주면서 까지 제도를 운영하는데는 그만의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 이유가 정당하든 부당하든.

세상 모든 일이 그렇 듯 불편함이 있으면 그것을 해소할 방법도 있는 법!

포인트를 얻기 위해 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

경험상 알고 있는 만큼 적어 본다.

1. 매일은 아니더라도 자주 방문하여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 포인트 획득)
   - 업데이트 된 논문들(리스트)을 살펴보고, ALOG+에 실린 다른 이들의 생각을 살펴 본다.

2, 사진/답사에 사진을 올린다.(사진 등록 포인트 획득)
    - 여행이나 답사 중에 찍은 사진을 정리하면서 올려 본다. 그리고 같은 곳에 방문한 이들의 사진도 함께 감상한다.

3. 설문에 의견 달고, 논문보고 서평 쓴다. (댓글 포인트, 서평 포인트)
    - 설문에 대한 의견이나 논문에 대한 서평은 능력이 안되지만 그래도 내용에 대한 간단한 기술과 그에 대한 느낌과 의견을 올려본다. 그리고 다른 이들의 생각과 의견을 함께 알아 볼 수 있다.

4. 원문을 보기 전에 항상 미리보기를 먼저 보고 원문보기를 한다.
    - 원하는 자료에만 포인트를 소비할 수 있으니까. ^^

5. ALOG+에 포스트를 쓴다.
    - 꼭 전문가적인 글을 써야만 하는 걸까? 취미에 대한 정보로,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생활 정보로, 논문 작성기나 취업 준비기,  우리 동네 소개 등 다양하게 글을 쓸 수 있지 않을까? 이건 나의 공간이니까! 그리고 글을 써서 원하는 포인트를 얻거나 이벤트 참여로 원하는 자료를 맘껏 볼 수 있으니까. 그리고 친구도 사귀고, 공저자들의 소식도 듣고. ^_*

앞으로 AURIC에서도 보다 좋은 방법을 준비 중이지 않을까요?

비난과 체념보다는 기대와 희망을 가져 봅니다.



태그 :
댓글 : 2
Nickylison   2012-10-26 12:08 [ Modify ]  [ Delete ]
저도 포인트에 대한 생각을 정리중이었는데, 희망을 갖고 갑니다^^
국보1호   2012-05-30 12:41 [ Modify ]  [ Delete ]
조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