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프, 토론토의 볼거리

기본카테고리 | 2013-12-11 오전 11:29:26 | 조회수 : 2451 | 공개

미네완카 호수(Lake Minewanka)

 

미네완카 호수

 

 

벤프에서 11㎞로 떨어져 있는 호수로 록키의 빼어난 경관을 볼 수 있어 사진작가들과 낚시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있다. 이곳에서 낚시를 즐기려면 낚시배와 도구를 빌려야 하며 낚시 허가증은 낚시 임대장소에서 구입하면 된다. 낚시는 5월 중순에서 9월까지 가능하며 100분간 운항되는 크루즈를 이용하면 미네완카 호수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밴프 스프링스 호텔(Banff Springs Hotel)

호텔이라기보다는 흡사 중세의 전설속에 등장하는 성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의 건물과 전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록키의 산자락에 둘러싸인 곳에 자리잡고 있는 밴프 스프링스 호텔

밴프 스프링스 호텔에 묵지 않더라도 꼭 한번 들려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밴프 스프링스가 1888년 250개의 객실과 함께 개장했을때 가장 자주 찾아온 이들은 부유한 유럽 관광객들이었다. 호텔이라기보다는 흡사 중세의 전설속에 등장하는 성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의 건물과 전경을 보유하고있으며, 록키의 산자락에 둘러싸인 곳에 자리잡고 있는 이 호텔은 환상적인 전망과 풍경을 선사한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보우폭포와 골프코스, 스프레이 강이 내려다 보인다.

호텔이 밴프 국립공원내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록키산과 공원을 관광하기에도 편리하다. 이곳까지는 차로 캘거리에서 2시간, 밴쿠버에서 9시간, 에드몬튼에서 4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보우폭포(Bow Falls)

 

 

밴프 스프링스 호텔 아래에 위치해있는 보우 폭포는 높은 줄기의 폭포가 아니라 낮은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이다.

그러나 높이와는 달리 거센물살로 그 소리만큼은 우렁차다고 할 수 있다.

겨울기간에는 상대적으로 그 소리가 작지만 봄에는 보우 글래이셔로부터 녹은 눈이 흘러내려와 거대한 장관의 폭포의 모습을 연출한다.

 

설퍼산 곤돌라를 타고 정상에서 사진 촬영 및 주변 경관을 조망하고 밴프타운의 남쪽을 휘돌아 흐른는 강의 한 굽이에 흘러 내리는 폭포

로 마릴린 먼로가 주연한 《돌아오지 않는 강》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한 보우폭포

 

 

 

얼음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호수 레이크 루이즈

 

레이크 루이즈

 

 

레이크 루이즈는 세계적 명성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한 캐나디안 록키에 자리잡고 있는 수많은 호수 가운데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호수로 연간 2백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곳이다. 눈과 얼음이 덮힌 빅토리아 빙하산을 배경을 뒤로 블루와 그린색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레이크 루이즈의 풍경은 전문 사진작가들이 캐나디안 록키의 자연경관 중에서 최고로 꼽는다. 자연이 주는 평화로움과 고요함을 느끼며 일상에서 비켜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밴프에서 약 60km 떨어진, 밴프 국립공원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10대 절경중에 하나이다. 얼음이 흘러 내려 고인 빙하호수로 길이가 2.4km, 수심이 70m이다. 맑은 날에 가야 루이즈 호수의 진수를 느낄수 있으며 오전중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토론토의 상징, CN 타워(CN Tower)

 

CN 타워

 

CN 타워는 토론토 시내 중심, 스카이돔과 메트로 토론토 컨벤션 센터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콘크리트 지지물이 없이 지어진 단독 타워로 높이가 553.33m에 달한다. 로케트 모양으로 얇고 길다란 형태를 하고 있으며, 높이 447m의 조망대 스페이스 덱에서 바라보는 경관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한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120㎞나 떨어져 있는 나이아가라 폭포의 장관도 볼 수 있다.

 

360도 레스토랑은 토론토 시내를 내다보며 식사를 즐기는 특별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겨울시즌에는 매일 저녁식사가, 여름 시즌에는 점심식사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높이 346m에 자리잡고 있는 호리즌 카페와 전망대, 실외 전망대(바람이 조금 많이 분다), 초고속 엘레베이터 등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글래스 플로어(Glass Floor)는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 340m 아래가 그대로 비쳐 보인다. 심장이 약한 사람은 밑을 쳐다보지 않는 것이 좋다.

 

현대적인 건축양식으로 돋보이는 토론토 신시청

 

 

토론토 신시청(Toronto New City Hall)은 토론토에서 가장 돋보이는 건축물 중의 하나로 99미터 높이의 이스트 타워와 20층, 79미터 높이의 웨스트 타워, 이렇게 두개의 타워로 구성되어 있다. 두개 빌딩의 생김새는 마치 지구가 아닌 다른 세계에서 만들어진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신시청 중앙에는 의회 회의장(Council Chamber)가 균형있는 모양새를 만들어 주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건물내부에는 많은 예술 작품들을 볼 수 있고 건물밖 작은호수 주변은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피크닉을 즐기고 겨울에 호수가 얼면 스케이트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즐겨찾는 장소이기도 하다.

 

신시청 건물은 1965년 전세계 42개국 520여개의 출품작이 경합을 벌인 디자인 공모전에서 당선된 것이다.

 

위치: 100 Queen Street West

전화: (416) 392-7341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

 

나이아가라 폭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관광지중 하나로 미국북동부의 캐나다와의 국경에 위치하고 있다. 미국쪽 폭포의 높이는 56m, 폭은335m, 캐나다쪽의 폭포는 높이 54m, 폭 610m 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두 폭포의 사이에는 고트섬(Goat Island)이 있다. 컬러풀한 조명으로 야간에도 아름다운 나이아가라폭포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나이아가라폭포 발생의 기원은 빙하기 이후 나이아가라 폭포 절벽의 하류 11m 지점에 있었던 폭포가 연간 약 30Cm 씩 침식해 현재의 모습으로 위용을 갖추게 되었다.

 

나이아가라는 연간 세계각지에서 1,0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자연의 위대함과 웅장함을 감상하려 방문하는 국제적인 명소이다. 나이아가라 폭포의 장대함을 구경하는 것은 물론 나이아가라 주변의 작은 도시와 마을들도 놓지지 말고 둘러보며 과수원과 농장, 역사 유적지들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그리고 이곳 나이아가라는 낚시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연중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자연경관, 쇼핑, 문화체험, 캠핑,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관광지이다.

 

나이아가라에서 가장 유명한 크루즈 중의 하나인 안개속의 숙녀호(Maid of the Mist)는 나이아가라 미국 폭포(American Falls)에서 시작해 편자 폭포(Horseshoe Falls)까지 이어지는 여정을 통해 나이아가라 폭포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어른 $10.65, 6세에서 12세까지의 어린이 $6.55, 5세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개의 숙녀호를 포함한 크루즈 이외에도 스카이론 타워(Skylon Tower) 같은 전망대에 오르거나, 라이드 나이아가라(Ride Niagara)를 타고 직접 폭포속을 헤쳐나가거나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나이아가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이아가라까지 뉴욕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버팔로 공항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빠른 방법이다.

 

시차

한국시간보다 14시간 느리다. 일광절약시간 적용시(4월 마지막주 일요일-11월 첫째주 일요일)에는 13시간 느리다.

 

원예학교(3년제 실습위주 전문대학), 월풀, 수력발전소 등 나이아가라 주변 정보 입수.

 

 




댓글 : 0
다음 포스트 :: 공해와 비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