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창문열고 환기가 어려워 지는 계절입니다.

실내공기와 레인지후드 | 2021-11-06 오후 7:27:08 | 조회수 : 409 | 공개

벌써 11월의 주말입니다.
이제 찬공기가 내려와 비도 내리고 기온도 급하게 떨어질 것이라고 하면서  . .게다가 미세먼지가 심할 것이라는데 . .
며칠전 중국의 베이징에 고속도로를 달리지 못하게 막았다고합니다. 대형사고가 발생할까뵈서 . .
이런 날들이 이제는 앞으로 전개될 것입니다. 창문 열고 환기하기에 더욱 힘들고 어렵게 될 것 같네요 . .
여기저기에서 실내 주방의 레인지후드는 절대로 조리할 때 발생하는 물질을 모두 내보내지 못한다면서 대책을 세워달라고 국민들이 총 돌기라도 해야 정부가 각성할 것이라고 합니다.
왜 건강친화형주택 건설기준에서는 그냥 레인지후드를 설치하라고 하면서 그것이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고 그냥 사람들이 눈으로 보고 알듯한 내용만을 늘어놓느냐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후드가 빨아들여 내보내는 것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실내공기랍니다.
그것이 어째 음식할 때 발생하는 것들이냐고요? 조리할 때 발생하는 것은 일반 실내공기보다 비중이 무겁다고 합니다. 그러면 위로 올라가는 힘은 뜨겁다는 것뿐인데 . .그것이 위로 오르다가 후드가 빨아들이는 실내공기와 만나면서 급하게 식어 오르는 속도가 급하게 줄어들면서 사방으로 흩어져 나가면서 주부얼굴을 덮치면서 바닥으로 내려간답니다. 그래서 주부폐암은 레인지후드가 만든것입니다.
모두 한번 더 생각해보시고 다가오는 겨울에 대비해야합니다.



댓글 : 3
석기시대   2022-04-27 20:28 [ Modify ]  [ Delete ]
이렇게 국가에서 철저하게 기존 레인지후드의 잘못을 인정하지 못하는 것은 아마도 이제까지 발생한 주부폐암 등으로 부터 피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하늘을 손바닥으로 가려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진실은 언제고 밝혀질것입니다. 가습기 사건으로 죽은 사람이 몇백명이라면 지금까지 레인지후드로 죽은 사람은 그의 몇 백배가 더 넘을 것이랍니다. 그것이 두려워 자수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그 수가 더해서 볓 천배로 늘어날 것인데 그때는 어떻게 하려는지요? 방송이나 뉴스를 틀어 ㅁㄱ으려한다면 가습기보다 더 큰 뉴스가 그렇게 하려는 정부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 아닐까요? 분명 그렇게 할 것입니다.
석기시대   2022-03-27 21:40 [ Modify ]  [ Delete ]
https://programs.sbs.co.kr/sbsbiz/pickuptrend/clip/70410/22000436008 은 충분한 설명을 방송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석기시대   2022-01-22 18:10 [ Modify ]  [ Delete ]
2022년1월5일 오전과 오후에 SBS biz 방송에서 실내주방 조리흄으로 인한 폐암 예방을 위한 필수보조장치에 관해서 방송이 나간 후
1월 19일까지 3챠례 방송 후 많은 국민들이 조리흄을 다시 생각하면서 제품구입을 하고 있답니다. 너무나 많은 레인지후드의 모양이 시중에 판배가 되고 있어서 미리 구입전에 전화로 후드의 필터부분을 찍어 보내주시고 있답니다. 부착가능 유무를 알기위해서 . .구입전에 알고 구입하시려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