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창문열고 환기가 어려워 지는 계절입니다.
실내공기와 레인지후드
| 2021-11-06 오후 7:27:08
| 조회수 : 409
| 공개
벌써 11월의 주말입니다.
이제 찬공기가 내려와 비도 내리고 기온도 급하게 떨어질 것이라고 하면서 . .게다가 미세먼지가 심할 것이라는데 . .
며칠전 중국의 베이징에 고속도로를 달리지 못하게 막았다고합니다. 대형사고가 발생할까뵈서 . .
이런 날들이 이제는 앞으로 전개될 것입니다. 창문 열고 환기하기에 더욱 힘들고 어렵게 될 것 같네요 . .
여기저기에서 실내 주방의 레인지후드는 절대로 조리할 때 발생하는 물질을 모두 내보내지 못한다면서 대책을 세워달라고 국민들이 총 돌기라도 해야 정부가 각성할 것이라고 합니다.
왜 건강친화형주택 건설기준에서는 그냥 레인지후드를 설치하라고 하면서 그것이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고 그냥 사람들이 눈으로 보고 알듯한 내용만을 늘어놓느냐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후드가 빨아들여 내보내는 것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실내공기랍니다.
그것이 어째 음식할 때 발생하는 것들이냐고요? 조리할 때 발생하는 것은 일반 실내공기보다 비중이 무겁다고 합니다. 그러면 위로 올라가는 힘은 뜨겁다는 것뿐인데 . .그것이 위로 오르다가 후드가 빨아들이는 실내공기와 만나면서 급하게 식어 오르는 속도가 급하게 줄어들면서 사방으로 흩어져 나가면서 주부얼굴을 덮치면서 바닥으로 내려간답니다. 그래서 주부폐암은 레인지후드가 만든것입니다.
모두 한번 더 생각해보시고 다가오는 겨울에 대비해야합니다.